K.SEN, 태국 SW단체와 SW협력방안 논의...지속교류 추진

[ 허우영 기자 yenny@ ] | 2016-08-08 19:40
한국SW공학네트워크(K.SEN) 국제협력분과는 8일 태국에서 현지 국가과학기술개발청(NSTDA)의 산하기관인 소프트웨어 파크 타일랜드(SPT)와 SW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K.SEN과 SPT는 아시아SW 협력 네트워크인 ASQN 에서 각 국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협의를 통해 두 단체는 SW 인력 양성과 농생명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찰름폼 SPT 이사는 "농업국인 태국은 현재 젊은 층의 농업 기피로 한국의 스마트팜, 농생명 IoT 등의 기술 교류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K.SEN 과의 협력해 태국 내에 다양한 SW 단체와 추가적 교류를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박지환 K.SEN 국제협력분과 위원장은 "태국과 한국은 SW 인력수급이 어려운 점과 수도인 방콕에 인력이 한정된 실정 등이 유사하다"며 "유소년 코딩 교육, 대학생 멘토 프로젝트, 타국 인력 활용 방안 등을 추가로 논의하는 한편 양국에서 진행하는 관련 워크숍과 포럼 행사에 적극 참여해 협력사례를 넓히겠다"고 밝혔다.

허우영기자 yenny@dt.co.kr

K.SEN, 태국 SW단체와 SW협력방안 논의...지속교류 추진

박지환 K.SEN 국제협력분과 위원장(오른쪽에서 세번째), 찰름폼 SPT 이사(오른쪽에서 네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SEN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구독 신청: 02-3701-5500



DT Main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