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3일은 소비자의 날! 똑똑한 소비자가 되려면?

[ 노희근 기자 hkr1224@ ] | 2017-12-01 13:40
[카드뉴스] 3일은 소비자의 날! 똑똑한 소비자가 되려면?


[카드뉴스] 3일은 소비자의 날! 똑똑한 소비자가 되려면?


[카드뉴스] 3일은 소비자의 날! 똑똑한 소비자가 되려면?


[카드뉴스] 3일은 소비자의 날! 똑똑한 소비자가 되려면?


[카드뉴스] 3일은 소비자의 날! 똑똑한 소비자가 되려면?



기획:노희근
디자인:최지원
사진:이슬기


1. 3일은 소비자의 날!

똑똑한 소비자가 되려면?



2. 소비자의 날은 뭐지?

소비자의 권리 의식을 신장시키고, 소비자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1996년에 지정되었습니다.



3. 왜 12월 3일인가?

1979년 12월 3일 '소비자보호법'이 국회에서 통과되자 소비자보호단체협의회에서 이 날을 소비자의 날로 정해 매년 행사를 연 것이 시작입니다.



4. 소비자의 8대 권리

1 - 안전할 권리

2 - 알 권리

3 - 선택할 권리

4 - 의견을 반영시킬 권리

5 - 피해 보상을 받을 권리

6 - 소비자 교육을 받을 권리

7 - 단체를 조직하고 활동할 권리

8 - 쾌적한 환경에서 소비할 권리



5. 소비자 불만은 어떻게~

소비자 상담센터를 찾으면 사업자의 부당행위를 신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쟁조정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 www.kca.go.kr

1372 소비자 상담센터 : www.ccn.g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구독 신청: 02-3701-5500




DT Main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