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식품 품질인증서 획득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은 영평식품 산사의참맛 재래식 된장

인터넷 마케팅팀기자 ┗

메뉴열기 검색열기

전통식품 품질인증서 획득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은 영평식품 산사의참맛 재래식 된장

인터넷 마케팅팀 기자   sysy3445@
입력 2018-03-15 08:00
풍부한 영양분을 가진 천연 유래 재료로 조리하는 '클린이팅'이 올해의 영양학 트렌드로 선정된 가운데, 장 건강 향상과 소화 개선, 염증 완화 등 여러 방면으로 건강증진에 효과적인 발효식품이 미국 식품 전문 시장조사기관인 폴락커뮤니케이션스가 선정한 최고의 슈퍼푸드로 화제가 됐다. 이렇듯 세계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발효식품은 너트와 케일, 아보카도 등의 다양한 식품을 제치고 1위로 등극하는 영광을 얻었다. 기름진 음식과 음주, 간편식으로 악화 된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해 인공첨가물을 배제한 채 가공과 정제를 줄인 깨끗한 식생활은 100세 시대에 걸맞는 필수 요건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발효식품의 발효과정 중 생성되는 각종 미생물과 효소들은 체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고 인체의 생리와 방어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중에서도 단백질과 무기질이 가득한 콩을 삶아내 숙성시킨 된장의 경우 콩이 된장으로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이소플라본과 리놀렌산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항암효과가 아주 탁월한 건강식품으로 손꼽을 수 있다. 2016년에는 국내 연구진에 의해 된장 내 함유된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의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구수하고 깊은 맛의 된장은 보편적으로 활용되는 찌개나 국 요리 외에도 다양한 메뉴와 결합해 돈가스 소스나 샐러드 드레싱 등으로 응용되면서 기존의 활용 범위를 뛰어넘은 다채로운 맛을 선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자연식을 담아낸 영화나 컨텐츠들이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건강한 식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함께 증폭하게 되면서 전통장을 포함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낼 수 있는 식 재료들이 더욱 각광받고 있는 추세라 할 수 있다.



된장은 특히 체내 흡수가 잘 되는 다이제인 이소플라본의 종류에 해당하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경감시키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때문에 약선 요리에서도 된장이 많이 활용되곤 한다. 영평식품 산사의참맛에서는 식품산업진흥법 시행규칙의 심사조건을 충족한 전통식품에게 부여되는 전통식품품질인증서를 획득한 죽염 재래식 된장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24시간 불린 국산 콩을 6시간가량 삶아내 찧어 자연건조 방식으로 빚어낸 메주를 죽염과 함께 숙성시킨 죽염 재래식 된장은 간이 세지 않고 그 맛이 더욱 깊다. 반복적인 고온 소성 과정을 거쳐 탄생한 자죽염을 넣어 영양적인 부분은 물론 전통 그대로의 맛을 자아내는 죽염 재래식 된장은 진정한 약 된장의 위용을 이어나가며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영평식품 산사의참맛에서는 된장을 비롯해 죽염으로 간을 한 간장과 고추장, 청국장 등의 전통장을 함께 생산하고 있다. 전통방식을 그대로 녹여내 정성을 담아낸 전통장들은 모두 꼼꼼한 선별과정을 거친 원재료만을 사용했기 때문에 대량생산되는 시판장과는 차별화된 진짜 장맛을 느껴볼 수 있다. 산사의참맛 전통장 제품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ysy344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