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5G 측정 SW·신호분석기 출시

이규화기자 ┗ [古典여담] 樂殊貴賤

메뉴열기 검색열기

안리쓰, 5G 측정 SW·신호분석기 출시

이규화 기자   david@
입력 2018-03-14 19:15

무선통신 장비 시장 공략 기대


이동통신 측정 시스템 상용화 분야 선도기업 안리쓰(Anritsu)가 차세대 5G 기지국과 이동통신 단말기의 RF Tx 특성을 측정하기 위한 3GPP 5G 표준(5G NR)에 부합하는 5G 측정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안리쓰는 5G NR 신호 분석을 위한 신호분석기 'MS2850A'와 새로운 옵션으로 5G 서비스 롤아웃도 제공한다.
5G 표준 측정 소프트웨어 및 옵션을 안리쓰 신호 분석기 MS285A에 설치하면 출력전원, 주파수 오차, EVM 등을 sub-6GHz 및 28GHz, 39GHz 등 밀리미터파 주파수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신호 분석을 할 수 있다. 안리쓰는 이동통신 측정 시스템 상용화 분야의 업계 선도 업체로 새로운 5G 표준 측정 소프트웨어가 최신 5G 서비스의 조기 출시에 핵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G NR(New Radio) 표준화 분야의 3GPP 발전으로 한국 미국 일본 등 사업자들은 상용 서비스 롤아웃을 향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장비 공급 업체들은 상용 개발과 모바일 기지국으로 옮아가고 있다.안리쓰는 5G서비스를 조기에 구축하고 계측기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고급 측정 기술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5G NR장비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출시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5G 측정 및 NR 소프트웨어 옵션은 5G무선 장비를 개발하고 제조하기 위한 MS2850A에 장착할 수 있다. 다중 컴포넌트 캐리어(최대 400MHz)와 하위 반송파 간격의 조합을 지정해 5G NR 표준에서 요구하는 sub-6GHz 대역과 밀리미터파 대역에서 업링크 및 다운 링크 신호 분석을 지원한다.
MS2850A는 기존 하이엔드 모델과 동적 범위 및 진폭, 위상 플래트니스(Flatness)가 동일하거나 더 우수하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능이 우수한 정밀 신호 분석을 할 수 있다.

주요 타깃 시장은 무선통신 장비 및 전자부품 공급 업체와 이동통신사업자, 5G 이동통신 단말기, 위성통신장비, 광대역 통신시스템, 위성통신 모니터링 등의 연구 개발 및 제조 기업이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