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아하!] 네이티브 광고

[용어 아하!] 네이티브 광고

[ ] | 2018-04-11 18:00
네이티브 광고(Native Advertising)는 특정 서비스 플랫폼에 적합한 방식으로 제작된 광고를 뜻합니다. 플랫폼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광고인 것이죠.


플랫폼의 기능, 디자인과 레이아웃의 조화, 콘텐츠의 속성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기사와 연속성과 유사성을 유지하며 협찬 사실을 투명하게 명시해야 합니다. 광고주에 의해서 제공되는 정보로 기사들과 함께 보이면서 마치 기사처럼 보이도록 디자인된 언론매체의 온라인 광고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용자의 시선이 집중되는 화면·매체의 콘텐츠 노출 위치에 광고임을 표시하고 노출하는 것이죠. 네이티브 광고는 기존의 기사형 광고와 협찬 기사가 진화한 것입니다. 특정 브랜드의 홍보성 기사가 아니라 플랫폼과 콘텐츠에 알맞게 광고 메시지를 구성해 비용을 지불하고 행하는 좀 더 적극적인 광고라는 게 특징입니다. 콘텐츠와 유사한 형식으로 노출해 광고라는 거부감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광고 노출 영역이 제한되는 모바일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러블리즈 진 `노래 쫌 하죠?!`
  • 러블리즈 진 `저도 사랑합니다...`
  • 러블리즈 진, 깜찍끝판왕
  • 러블리즈 진, 손바닥만한 얼굴
  • 낮에는 치킨장사 밤에는 잠복근무, `극한직업` 제작보고회
  • 진선규, `범죄도시 위성락 아닌 극한직업 마형사`
  • 배우 공명, `극한직업 막내의 귀여움`
  • 영화 `극한직업` 제작보고회, 포즈 취한 이병헌 감독
  • 이동휘, `패션피플의 남다른 런웨이`
  • 이하늬, `포토타임 중 선보인 댄스 실력`
  • 이동휘 `입금 전, 후가 다른 패션피플`
  • 진선규 `극과 극 연기, 별명은 천사에요`
  • 류승룡, `배추도사 무도사 닮았나요? `
  • 류승룡-이하늬, `제작보고회 소품으로 즐거운 장난`
  • 배우 공명, `극한직업 5인방의 막내`
  • 이동휘, `패션 버린 영화 속 캐릭터 기대해주세요`
  • 진선규, `가장 짠내나는 캐릭터`
  • `극한직업` 제작보고회, 인사말하는 이병헌 감독
  • `극한직업` 제작보고회, 형사 역할로 돌아온 류승룡
  • 이하늬, `극한직업`으로 인사드려요
  • 러블리즈 유지애 `아이돌라디오 나왔어요~`
  • 머슬마니아 우정원 `트로피가 나보다 낫네`
  • 우정원 `머슬마니아 비키니 그랑프리 차지했어요~`
  • 우정원 `판넬아, 고마워`
  • 머슬마니아 우정원 `맥심특별상 받았어요~`
  • 머슬마니아 우정원 `비키니 그랑프리, 고맙습니다`
  • `머슬마니아 비키니 그랑프리, 우정원 축하해요~`
  • 머슬마니아 비키니 그랑프리 우정원 `눈물이 펑펑`
  • 머슬마니아 우정원, 훔치고 싶은 입술
  • 머슬마니아 우정원, 숨막히는 뒤태
  • 머슬마니아 우정원, 완벽한 S라인
  • 머슬마니아 우정원, 섹시 엉벅지
  • 머슬마니아 우정원, 빛나는 꿀벅지
  • 머슬마니아 우정원, 이기적 각선미
  • 머슬마니아 김한솔, 숨막히는 뒤태
  • 머슬마니아 김한솔, 이기적 각선미
  • 머슬마니아 김한솔, 빛나는 꿀벅지
  • 김한솔 `머슬마니아 비키니 4위 수상했어요~`
  • 머슬마니아 김한솔, 완벽한 S라인
  • 머슬마니아 우정원, 8등신 각선미
  • 머슬마니아 우정원, 빛나는 꿀벅지
  • 머슬마니아 우정원, 미모 끝판왕

많이본뉴스


디지털타임스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