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아하!] 네이티브 광고

[ ] | 2018-04-11 18:00
네이티브 광고(Native Advertising)는 특정 서비스 플랫폼에 적합한 방식으로 제작된 광고를 뜻합니다. 플랫폼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광고인 것이죠.


플랫폼의 기능, 디자인과 레이아웃의 조화, 콘텐츠의 속성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기사와 연속성과 유사성을 유지하며 협찬 사실을 투명하게 명시해야 합니다. 광고주에 의해서 제공되는 정보로 기사들과 함께 보이면서 마치 기사처럼 보이도록 디자인된 언론매체의 온라인 광고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용자의 시선이 집중되는 화면·매체의 콘텐츠 노출 위치에 광고임을 표시하고 노출하는 것이죠. 네이티브 광고는 기존의 기사형 광고와 협찬 기사가 진화한 것입니다. 특정 브랜드의 홍보성 기사가 아니라 플랫폼과 콘텐츠에 알맞게 광고 메시지를 구성해 비용을 지불하고 행하는 좀 더 적극적인 광고라는 게 특징입니다. 콘텐츠와 유사한 형식으로 노출해 광고라는 거부감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광고 노출 영역이 제한되는 모바일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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