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서 어린이금융 체험금융 운영

[ 조은국 기자 ceg4204@ ] | 2018-04-16 21:18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서 어린이금융 체험금융 운영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우리은행 본점 지하에 위치한 은행사박물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점 은행사박물관에서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2004년 박물관 개관 이후 지속 개최해 온 체험교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개념을 형성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은 은행의 경제적 역할과 저축의 중요성을 배워보는 '은행과 저축의 이해', 전시실을 관람하며 은행 역사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은행 역사탐험 미션', 머니북을 작성하고 저축 계획을 세워보는 '나만의 머니북 만들기'로 구성돼 있다.

체험교실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도 진행된다. 어린이 금융 체험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 및 참가방법은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보다 다양한 금융 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올해 6월부터는 생활 속 경제 활동을 이해하고, 저축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우리 경제스쿨'을 신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은국기자 ceg4204@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구독 신청: 02-3701-5500




DT Main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