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과학관,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기념 특별전 연다

[ 이준기 기자 bongchu@ ] | 2018-04-17 15:12
국립중앙과학관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평창동계올림픽 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포스트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행사는 '과학기술과 ICT 평창올림픽을 과학관에서 다시 한번 만나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올림픽 경기장을 배경으로 스키점프, 봅슬레이, 스노보드 등의 경기종목에 대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또 120도 이상의 시야각 파노라마 영상을 볼 수 있는 초고해상도 대화면 영상도 선보인다.

특히 스키점프 시뮬레이터는 가상현실 헤드셋과 간단한 스키장비로 실제 스키점프와 유사한 속도감, 모션, 각도 등의 동작을 구현해 단순 체험을 넘어 인터렉티브 요소를 가미해 생동감을 더 한층 제공한다.

봅슬레이는 썰매에 앉아 가상현실 헤드셋을 머리에 쓰면 평창 봅슬레이 경기장 트랙이 눈앞에 펼쳐지고, 출발신호와 함께 실제 봅슬레이를 탄 것과 같은 속도감과 진동을 느낄 수 있다.

스노보드 역시 특수 제작된 장비에 올라가 가상현실 헤드셋을 머리에 쓰면 경기장이 나타나고 다리에 힘을 줘 움직이면 스노보드 방향을 바꾸고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실제 선수처럼 스노보드 경기를 맛볼 수 있다.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봅슬레이, 스키점프 등 동계스포츠 속에 숨어있는 과학기술을 이해하고 첨단 과학기술을 온 몸으로 느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중앙과학관,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기념 특별전 연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구독 신청: 02-3701-5500




DT Main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