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몽골 편의점 시장 진출

[ 박민영 기자 ironlung@ ] | 2018-04-17 16:08
BGF리테일이 편의점 CU의 두 번째 해외 진출지역으로 몽골을 선택했다.

BGF리테일은 17일 서울 삼성동 사옥에서 몽골 센트럴 익스프레스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MF 계약은 프랜차이저가 브랜드, 시스템, 노하우를 제공하고 현지 운영사인 프랜차이지가 투자와 운영을 담당하는 방식이다. 프랜차이지는 프랜차이저의 시스템을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지 파트너사로 선정된 센트럴 익스프레스는 몽골 최대 규모의 광산·풍력발전 프로젝트 독점 공급 업체인 프리미엄 그룹의 유통 전문 회사이다. 이 회사는 2015년에 몽골 최초의 편의점을 선보이며 유통업에 진출했다. 이들은 몽골 편의점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BGF리테일과 계약을 체결했다.

몽골은 한국 가요와 드라마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높다. 특히 전체 인구 가운데 35세 미만의 청년층이 약 65%를 차지해 편의점 사업의 성장성이 높다는 평가다.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흥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성공적인 해외 운영 노하우를 갖춘 해외 편의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지난해 이란의 엔텍합 투자그룹과 MF 계약을 맺고 해외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박민영기자 ironlung@dt.co.kr

BGF리테일, 몽골 편의점 시장 진출

BGF리테일은 17일 서울 삼성동 사옥에서 몽골 센트럴 익스프레스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었다. 이날 체결식에서 아딜비시 간벌드 프리미엄 그룹 사장(왼쪽 세번째부터), 아딜비시 간호약 프리미엄 그룹 회장,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 홍정국 BGF리테일 부사장 등 회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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