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인터뷰 논란 해명 "내가 좀 지나쳐..근거없는 얘기에 언짢아"

[ 백승훈 기자 monedie@ ] | 2018-06-14 16:54
이재명 인터뷰 논란 해명 "내가 좀 지나쳐..근거없는 얘기에 언짢아"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14일 오후 12시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자신의 당선 소감과 전날 언론에 대한 태도에 대해 해명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경기지사 당선인이 6·13 지방선거 당선이 확실시된 뒤 가진 언론들과의 인터뷰에서 보인 태도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이 당선인은 14일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인터뷰 보고 실망하신 분 많으시죠?"라고 먼저 말을 꺼낸 뒤 "시간 지나니까 제가 좀 지나쳤다는 생각이 많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고 후회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그는 "어제 사실 언론사와 '미래지향적인 이야기를 하자'는 약속을 했다. 그러나 단 한 군데 예외 없이 다 과거 얘기, 근거 없는 얘기, 그런 이야기를 해서 제가 좀 언짢았다"며 "안 하겠다고, 절대 안 하겠다고 약속해놓고 또 그런다. 심지어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했다고 했다"고 토로했다.



이 당선인은 그러나 "제 부족함이다. 같이 오신 분들한테 미안하다. 수양해야죠"라며 "저는 좋은 환경에서 해왔던 건 아니고 이제 여러분과 함께 어려운 환경을 넘어왔으니 앞으로도 계속 넘어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 당선인은 MBC와의 인터뷰에서 앵커가 '선거 막판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셨다'라고 질문하자 "잘 안 들리는데요.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바로 인이어를 빼고 인터뷰를 중단했다.

백승훈기자 monedie@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뉴스


디지털타임스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