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 켜고 끄는 `U+우리집`

[ 정예린 기자 yeslin@ ] | 2018-06-14 11:30
한달만에 유튜브 2200만건

말로 켜고 끄는 `U+우리집`

[디지털타임스 정예린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U+우리집IoT' 캠페인(사진)이 지난달 15일 광고를 시작한 후 한 달 만에 유튜브에서 220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인공지능(AI) 스피커인 U+우리집AI로 여러 사물인터넷(IoT)기기를 말로 켜고 끄는 '동시실행' 기능을 다양한 상황에서 보여준다. 캠페인은 '우리 잔다', '아빠 방귀' 편 등 익살스러운 장면을 담은 7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광고는 동일한 편의 영상을 중복해 보여주지 않고 다음 편을 차례로 보여주는 유튜브의 VAS(Video Ad Sequencing) 기능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첫 번째 편 영상을 본 시청자의 87%가 두 번째 편의 영상을 시청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극장 시설과 광고를 연동했다. 이 캠페인은 영화 상영 직전 극장 조명이 꺼지는 상황을 활용해 "클로바, 영화관 불 꺼줘"라고 음성이 나오면 불이 꺼지는 상황을 연출한다. 이번 광고는 2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정예린기자 yeslin@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구독 신청: 02-3701-5500




DT Main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