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의혹` 세계태권도본부 오현득 국기원장 사퇴 표명

백승훈기자 ┗

`각종의혹` 세계태권도본부 오현득 국기원장 사퇴 표명

[ 백승훈 기자 monedie@ ] | 2018-09-14 18:30
`각종의혹` 세계태권도본부 오현득 국기원장 사퇴 표명

오현득 국기원장

각종 의혹 중인 오현득 국기원장이 조건부 사퇴를 표명했다.


오 원장은 13일 국기원 홈페이지에 '국기원장이 태권도 가족에게 드리는 글'이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올리고 사임 의사를 밝혔다.
지난해부터 오 원장 등은 공금횡령, 업무상 배임, 직원채용비리,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아왔다. 최근에는 오 원장이 성추행, 살인교사 등 혐의로 고발당한 것으로 알려지고 그와 관련한 추문이 방송사 MBC의 PD수첩에서 다뤄지면서 공분을 샀다.

오 원장은 우선 이 같은 상황에 대해 태권도 가족에게 사죄하고 자신의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그러고는 "8월 30일 태권도 단체장 및 유관 기관 회의에서 도출된 의견을 적극적으로 공감하며, 그 결과를 어떠한 조건 없이 존중하기로 했다"면서 "태스크포스(TF)에서 도출된 국기원 정관 개정(안)에 따라 새로운 원장에 대한 선임절차를 마무리 지은 후 원장직을 사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 원장은 "저를 도와 행정을 책임졌던 오대영 사무총장도 현 사태를 수습하지 못하고, 노동조합 등과도 화합을 이끌지 못한 것에 대해 도의적 책임을 통감해 10월 말일 자로 사퇴 의사를 표명했다"고 알렸다.

14일에는 각 단체에서 추천한 인사들이 모여 실무회의를 열었다. TF의 제도개선안이 마련되고 이에 따라 새 원장을 선출하려면 최소한 수개월은 걸릴 전망이다.

TF는 구체적인 개혁안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8일 다시 회의를 연다

백승훈기자 monedie@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뉴스


디지털타임스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