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심 홀린 아이폰XS·XR…"20대 여성들 반응 최고"

김광태기자 ┗ 한국 vs 우즈베키스탄, 남태희 발리슛 선제골

여심 홀린 아이폰XS·XR…"20대 여성들 반응 최고"

[ 김광태 기자 ktkim@ ] | 2018-11-02 10:24
SKT 사전예약자 중 절반이 20대…중간 가격대 모델 선호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XS와 XR 3종이 2일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이동통신 3사는 이날 오전 8시부터 공식대리점과 온라인몰에서 아이폰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개통에 들어갔다.
SK텔레콤은 아이폰 사전예약 결과 전체 예약 고객의 절반이 20대로 나타나 젊은층에서 아이폰 선호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특히 2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사전예약 고객의 30%로 가장 많았다.

SK텔레콤 사전예약에서는 62%가 아이폰XS를 선택했다. 아이폰XR은 12%, 초고가인 아이폰XS맥스 예약 비중은 26%로 나타났다.

아이폰XS와 아이폰XS 맥스 모두 중간 가격대인 256GB 모델의 인기가 많았다. 아이폰XS 예약고객의 56%, 아이폰XS 맥스는 예약자의 62%가 256GB 모델을 선택했다. 아이폰XR 예약 고객도 중간 가격대인 128GB 모델을 선택하는 비율이 45%로 가장 높았다.



아이폰XS와 XS 맥스 기준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골드였고,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가 뒤를 이었다. 아이폰XR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인기가 많았다.
KT는 이날 오전 7시 30분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사전예약고객 100명을 초청해 맥북 프로, 애플워치 등 경품 추첨 행사를 열었다. 아울러 국내 아이폰 도입 10년을 기념해 자사 데이터온(ON) 요금제를 쓰는 아이폰 고객 10만명에게 아이클라우드 50GB 무료 이용권과 해외주식 1만원 교환권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2∼3일 강남직영점 등 전국 11개 매장에서 'SNS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에게 핸드로션과 타월 세트 등을 준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여심 홀린 아이폰XS·XR…"20대 여성들 반응 최고"

아이폰 XS, 아이폰 XS맥스, 아이폰 XR이 국내 정식 출시된 2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고객들이 신형 아이폰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여심 홀린 아이폰XS·XR…"20대 여성들 반응 최고"

아이폰 XS, 아이폰 XS맥스, 아이폰 XR이 국내 정식 출시된 2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고객들이 휴대폰 개통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뉴스


디지털타임스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