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아이센스, IoT 활용한 혈당측정기로 `당뇨병` 관리 돕는다

정예린기자 ┗ 펼치면 7.3인치...베일 벗은 삼성 폴더블폰

SK텔레콤-아이센스, IoT 활용한 혈당측정기로 `당뇨병` 관리 돕는다

[ 정예린 기자 yeslin@ ] | 2018-11-02 11:50
SK텔레콤-아이센스, IoT 활용한 혈당측정기로 `당뇨병` 관리 돕는다

SK텔레콤이 혈당측정기 제조사 아이센스와 함께 IoT(사물인터넷) 전용망인 'LTE Cat.M1'을 활용한 혈당측정기 '케어센스 N IoT'를 출시했다, 케어센스 N IoT 이미지.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혈당측정기 제조사 아이센스와 함께 IoT(사물인터넷) 전용망인 'LTE Cat.M1'을 활용한 혈당측정기 '케어센스 N IoT'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케어센스 N IoT는 매일 혈당을 관리해야 하는 당뇨환자들이 손쉽게 혈당 수치를 측정하고 공유할 수 있게 만든 휴대용 혈당측정기다.
특히 IoT 전용망 이용이 가능한 통신 모듈을 탑재해 당뇨 환자들은 별도의 통신 장비 없이 혈당 수치를 본인 휴대폰과 가족 및 건강 관리 서비스 기관에 전송할 수 있다.

당뇨병은 매일 혈당 수치를 측정해야 하는 등 관리가 어려워 그 동안 개선 필요성이 대두돼 왔다.

케어센스 N IoT는 IoT기술을 활용, 이러한 불편을 크게 감소시켜 당뇨 환자들의 질환 관리 편의를 대폭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합병증 발병률을 낮추는 실질적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제품은 SK텔레콤이 지난 4월에 선보인 IoT 전용망이자 전국망인 'LTE Cat.M1'이 적용됐다. LTE Cat.M1은 저용량 동영상과 HD(고화질)급 사진 및 음성 전송이 가능하고 이용 요금도 저렴해 IoT기기에 최적화됐다.
케어센스 N IoT은 이용 요금도 월 1100원(VAT 포함)으로 저렴하다. 기기 구입은 케어센스몰 온라인 홈페이지(www.caresensmall.kr) 또는 전화(080-910-0600)로 가능하며, 가격은 9만9000원이다.

SK텔레콤은 앞으로 혈당 수치 전송 뿐만 아니라 운동, 식이 등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활습관을 관리해주는 당뇨관리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허일규 SK텔레콤 IoT/Data사업부장은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은 IoT와 빅데이터 등 ICT 기술과 융합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며 "만성질환자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예린기자 yesli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뉴스


디지털타임스의 뉴스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