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S10` 내달 20일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

심화영기자 ┗ 주담대금리 결정하는 코픽스, 5월 0.01%P 하락

메뉴열기 검색열기

삼성 `갤S10` 내달 20일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

심화영 기자   dorothy@
입력 2019-01-11 08:58

폴더블폰도 공개 가능성 커


삼성전자의 올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10'이 다음달 20일(현지시간) 애플의 본사가 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된다.


11일 삼성전자는 글로벌 주요 거래업체들과 미디어에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언팩 행사' 초대장을 동시에 보냈다. 공개 장소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이다. 공개 시점은 오는 2월 20일 오전 11시로, 한국 시간으로는 21일 오전 4시다. 영국 런던에서도 로컬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초대장 이미지를 보면 가운데에 '10'이라는 숫자가 크게 적혀 있다. 갤럭시 S10의 '10'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10'의 절반은 흰색, 절반은 검은색이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티저 동영상을 보면 가로로 갈라진 직사각형 안에 '10'이라는 숫자가 들어가는 형태다. 직사각형 중간에는 반으로 접기 좋도록 굵은 선이 나 있다.

'갤럭시F'로 이름이 알려진 폴더블폰이 언팩 행사 때 같이 공개될 수 있다는 추측이 나온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 시리즈는 대부분 세계 최대 IT박람회 중 하나인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하루 전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해 왔다. 그러나 이번에는 이보다 1주일 앞선 시점에 공개한다. 외신 등에 따르면 갤럭시S10은 오는 3월 8일경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0주년을 기념하는 플래그십 시리즈를 통해, 삼성전자는 모바일 혁신의 여정에서 우리가 얼마나 멀리 왔는지를 생각하고자 한다"며 "샌프란시스코는 주요 기술 발전의 허브이자 우리의 주요 파트너사들이 위치해 있는 곳으로 갤럭시 신제품을 출시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삼성전자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