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베트남에 KT AI 기술 전파…해커톤 개최

심화영기자 ┗ "미·중 무역전쟁 불확실성, 리디노미네이션 계획 없다"

메뉴열기 검색열기

KT, 베트남에 KT AI 기술 전파…해커톤 개최

심화영 기자   dorothy@
입력 2019-01-22 11:02
KT는 19일부터 20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 '한국-베트남 AI 해커톤 외교'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2일 밝혔다. 해커톤에 참가한 베트남 개발자들이 개발에 열중하고 있다. KT 제공

KT가 베트남에서 'KT 기가지니를 이용한 더 스마트한 공간 만들기' 해커톤을 진행했다.


22일 KT는 19일부터 20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 '한국-베트남 AI 해커톤 외교'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KT는 AI 개발, 교육 도구인 'AI 메이커스 키트'를 무상으로 제공해 참가자들이 KT AI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공간 솔루션과 제품을 만들며 경쟁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IFTTT(If This Then That)를 활용해 베트남어로 된 이메일 및 개인 콘텐츠를 한국어로 읽어주는 솔루션을 개발한 팜 뜨엉 두이(27, FPT텔레콤)씨가 1등상을 차지했다. 그는 "베트남은 세계 어느 곳보다 IT 스타트업 창업 열풍이 거센 곳이지만 AI 등 선진 기술에 대한 인프라나 교육 기회가 부족하다"며 "베트남에서도 이번 해커톤에서 사용한 'AI 메이커스 키트'같은 선진 AI 교육, 개발 도구의 사용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KT는 AI 해커톤의 교훈과 아이디어를 반영해 기존 AI 메이커스 키트를 활용한 AI 교육 패키지 상품을 상반기 중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AI 메이커스 키트 교육 패키지'는 초등학생 수준의 기초 논리력 강화부터 전문 개발자 수준의 AI, 코딩, 메이커 교육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모두 가능한 융합인재 육성 해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은 "KT AI 기술이 해외에서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AI 메이커스 키트를 통해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계 각지 우수 인재들의 창의력 실현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