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 활용 우수 중기에 최대 4000만원 지원

심화영기자 ┗ 가성비 따지는 소비 `뚜렷` 화장품 · 옷 카드사용액 ↓

메뉴열기 검색열기

`전파` 활용 우수 중기에 최대 4000만원 지원

심화영 기자   dorothy@
입력 2019-02-10 12: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전파'를 활용한 우수제품 개발 지원을 통해 전파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전파산업 중소기업 제품화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해 초에 발표한 '제3차 전파진흥기본계획(2019∼2023)' 중소·벤처기업의 전파기반 성장지원 과제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중소·벤처기업 전파 제품의 적기 시장출시를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중소기업들을 지원 대상으로 하여 △전파 기반 분야, △전파 융복합 신산업 분야의 제품제작과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공익적 측면을 고려해 재난·안전 통신장비, 안심귀가 시스템 등 전파를 활용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 제작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 기업은 1차 서면평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기업의 기술력, 사업성, 수행능력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정부 지원 비율 최대 60%, 사업자부담 비율 최소 40% 형태로 매칭해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 받게 된다. 사업 신청은 2월 11일 28일까지 e나라도움시스템(www.gosims.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박윤규 전파정책국장은 "초연결·지능화 시대의 핵심자원인 전파는 교통, 의료, 제조 등 전 산업으로 활용범위가 확장되고 있다"며 "중소기업이 전파자원 위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성장의 주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 외에도 핵심R&D, 클러스터 조성 등 전파산업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전파산업 중소기업 제품화사업 지원분야. 과기정통부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