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5G서비스 원하세요"… 과기정통부 아이디어 공모전

심화영기자 ┗ [MVC 2019] “최대화두는 5G 서비스”… 스마트폰 전환점 되나

메뉴열기 검색열기

"어떤 5G서비스 원하세요"… 과기정통부 아이디어 공모전

심화영 기자   dorothy@
입력 2019-02-10 12:00
5G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계획안. 과기정통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내달 5G(세대) 상용화를 앞두고 국민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데 총력을 다한다.


10일 과기정통부는 5G 이동통신 상용화를 앞두고 5G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통신3사(SK텔레콤·KT·LGU+)와 공동으로 5G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고속·초연결·초저지연의 5G 시대에는 자율주행차, 인공지능 로봇 등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서비스들이 현실에서 실현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5G를 활용한 참신한 서비스 시나리오와 함께 포스터, 이모티콘 등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5G를 활용한 서비스 시나리오, △5G 홍보 콘텐츠(이모티콘, 포스터 등)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 자격은 개인이나 단체(4인 이하)면 누구나 제한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통신3사 관계자를 비롯해 기자, 교수, 광고·마케팅 전문가 등 10인 내외로 구성된 공모전평가위원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는 2월 11일부터 3월 10일까지 이메일(5g_idea@gkf.kr)을 통해 가능하다. 공고문과 응모양식은 과기정통부(www.msit.go.kr) 및 GigaKOREA 사업단(www.gkf.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5G에 관심만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만큼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