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캐시비, 근태관리서비스 ‘알밤’ 앱 탑재

성승제기자 ┗ KB금융 1분기 당기순익 8457억원… 전년대비 12.7%↓

메뉴열기 검색열기

모바일캐시비, 근태관리서비스 ‘알밤’ 앱 탑재

성승제 기자   bank@
입력 2019-02-11 17:47
사진 좌측부터 이근재 이비카드 대표이사, 김진용 푸른밤 대표이사

교통카드 '캐시비' 발행사인 이비카드·마이비는 지난 8일 서울 동작구 이비카드 본사에서 출퇴근 기록·급여자동계산 서비스 '알밤' 운영사인 푸른밤과 함께 제휴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알밤 앱 내 모바일캐시비 도입 △알밤 모바일사원증 서비스 기획 및 도입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홍보 △기타 상호 이익을 위한 협력분야 모색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알밤은 출·퇴근 및 근무일정, 급여계산 등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로 현재 6만여개 사업장에서 월 100억원의 급여계산을 처리하고 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알밤 사용 사업장은 대중교통 결제, 출입통제, 복합기 인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본격적인 서비스는 올해 1분기 내 론칭할 예정이다.
한편 모바일캐시비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로 사용한 금액만큼 청구되는 후불형서비스, 휴대폰 분실 시 잔액 걱정없는 안심서비스, 캐시비카드 충전·잔액이전, 선물하기, 소득공제, L.POINT 적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성승제기자 ban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