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김태구 동문, 경희대 교수로 임용

김광태기자 ┗ "트럼프에게 8년을 줄 수 없다" 美바이든, 대선출마 공식선언

메뉴열기 검색열기

세종대 김태구 동문, 경희대 교수로 임용

김광태 기자   ktkim@
입력 2019-03-22 14:19
세종대 김태구(호텔관광경영 대학원) 동문. 세종대 제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김태구 동문이 3월 1일부로 경희대학교 인문융합연구센터에 교수로 임용됐다고 22일 밝혔다.


김태구 동문은 일반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 이희찬 교수의 지도 아래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제주대학교 경상대학 관광경영학과 BK21사업단 학술연구교수, 한국연구재단 지원 아래 Florida State University Post-Doc,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관광학과 전임 연구교수를 지냈다.


김 동문은 40여 편의 SSCI 논문과 50여 편의 KCI 등재지 논문을 대부분 주저자로 참여해 게재하는 등 꾸준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김태구 동문은 Hospitality 분야 저명한 3대 저널에 2008년부터 2014년까지 7년 동안 논문게재 수 기준 세계 15위에 기록된 바 있다.

김태구 교수는 "저의 인생에서 적절한 시점에 이렇게 큰 선물을 주신 하나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세종대 대학원 후배들을 비롯하여 국내에서 대학원 공부를 하는 모든 이들이 기적은 꿈을 가진자의 것임을 알고 제가 그들에게 롤모델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