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25일 채널개편..유튜브 채널 강화 초점

심화영기자 ┗ 제3인터넷銀 재시동 … "非ICT기업도 경영권 가능"

메뉴열기 검색열기

티브로드, 25일 채널개편..유튜브 채널 강화 초점

심화영 기자   dorothy@
입력 2019-03-22 10:03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 티브로드 오는 25일 지역채널을 새롭게 개편한다. 페이스북에 이어 프로그램을 유튜브에 연동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티브로드는 지역채널과 유튜브채널의 생방송을 같이 하거나, 동네 주부를 초청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하는 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지역채널보다 먼저 편성시간의 자유나 라이브의 장점을 살려 먼저 유튜브 실시간스트리밍으로 매주 1시간 동안 방송한 뒤 편집해서 지역채널에서 방송하는 등 유튜브 전용 콘텐츠 기획과 핫 이슈 영상을 별도로 유튜브로 공개한다.
이번 개편에선 지역 특화형 소재를 강화했다. 먼저 티브로드 중부방송은 천안과 아산 지역의 맛집과 볼거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소개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어여와 중부는 처음이쥬'를 오는 29일 낮12시 '티브로드 중부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방영한다.

'어여와 중부는 처음이쥬'는 10대~30대를 주 타깃으로 한 유튜브 전용 콘텐츠로 최해정, 곽수산 리포터가 직접 맛집 먹방을 선보이고, 지역을 대표하거나 숨어 있는 관광 명소를 체험하며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을 예정이다.

티브로드 수원방송은 '노래교실 퀸' 강현순(MC 겸 가수)과 함께 초대가수의 노래를 배우는 '행복충전 무지개쇼'를 유튜브형 콘텐츠로 탈바꿈시켰다. '행복충전 무지개쇼'는 '티브로드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에서 노래도 배우고 시청자들과 근황 토크도 나누며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지역채널에서는 격주 수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은 동네 주부를 대상으로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양성하는 프로그램 '줌튜버LIVE'를, 티브로드 부산방송은 유튜브 전용 콘텐츠로 부산에 거주하는 케냐인의 동네 탐방을 통해 문화의 차이를 보여주는 '흑형무사'를 신규 제작한다.

구인·구직자를 연결해주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실업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공익적인 프로그램도 대폭 강화했다. 티브로드 서울방송에 이어 세종방송도 지역 맞춤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를, 티브로드 수원방송은 청년구직자들의 고충을 들여다보는 '최종면접'을 신규 편성했다.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방송시청환경의 다변화 시대에도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각 프로그램의 다변화를 꾀했다"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티브로드 수원방송 행복충전 무지개쇼 장면. 티브로드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