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4년 연속 1위

김아름기자 ┗ 쿠팡·G마켓의 `최저가 전쟁`에 휘청이는 `유통공룡` 이마트

메뉴열기 검색열기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4년 연속 1위

김아름 기자   armijjang@
입력 2019-04-16 10:12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오리온은 초코파이가 중국 대표 기업 브랜드 연구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하는 2019년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C-BPI) 파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176개 품목 87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충성도, 선호도, 인지도 등을 측정하는 평가 시스템이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好麗友)' 브랜드로 25년 넘게 중국 소비자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과자'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중국 내 SNS 인증 문화가 발달하는 것에 맞춰 펀(fun) 콘셉트의 이색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젊은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중국 여성들의 입맛에 맞춰 '초코파이 딸기'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며 중국 국민 파이로서의 입지를 한층 굳히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파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며 "뛰어난 맛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파이 부문 1위에 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중국에서 판매 중인 초코파이. <오리온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