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성 입대 후 신곡 `동, 화` 나온다…밥알 위한 마음 담은 "깜짝 선물"

뉴스부기자 ┗ 허위정보·명예훼손 이용자 피해 늘고 있는데…외국계 IT 업체는 ‘뒷짐’

메뉴열기 검색열기

윤지성 입대 후 신곡 `동, 화` 나온다…밥알 위한 마음 담은 "깜짝 선물"

디지털뉴스부 기자   dtnews@
입력 2019-05-14 09:33
가수 윤지성 [사진=L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윤지성이 오늘(14일) 현역 입대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신곡 발매 소식을 전했다.


윤지성은 14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신곡 발매 소식을 전하는 서프라이즈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윤지성은 먼저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제가 밥알들(팬덤명)을 두고 그냥 가겠습니까? 바로 19일 깜짝 음원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19일 발매되는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는 윤지성이 입대 후 발표되는 노래로, 글자 그대로 '겨울꽃'이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이는 윤지성에게 있어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윤지성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기에 앞서 본인의 SNS에 '넌 겨울산에 던져도 꽃을 피울 사람이다' '나도 내가 겨울산에 던져놔도 피울 꽃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봐'라고 적으며 끝이 없는 연습생 생활의 불안함을 토로한 바 있다.

그러나 윤지성은 마침내 최종 순위 8위를 기록하며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하는 기쁨을 맛봤고, 이후 윤지성은 한 팬의 '힘들 때 보면 기운 날 것 같은 한마디를 적어달라'는 요청에 '내 겨울산에도 꽃이 폈어. 너도 필 거야'라고 진심 어린 위로의 말을 전해 뭉클함과 훈훈함을 줬다.


이처럼 기나긴 겨울 끝에 마침내 환한 꽃을 피운 윤지성은 신곡 '동,화(冬,花)'를 통해 팬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음악으로 전한다. 윤지성은 "밥알들 생각하면서 제가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 담아 글을 썼다. 우리 밥알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을 적은 노래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간 윤지성은 지난 2월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어사이드(Aside)'와 스페셜 앨범 '디어 다이어리(Dear diary)'를 통해 한결같이 자신을 믿고 지지해준 팬들을 위한 고마운 마음을 노래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낸 바, 어김없이 이어지는 팬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씨가 감동을 선사한다.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의 작곡에는 가수 커피소년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윤지성은 "제가 연습생 때부터 즐겨들었던 커피소년 선배님께서 너무 감사하게도 노래를 선물해주셨다. 제가 연습생 때부터 위로받았던 그런 감정들을 이제는 밥알분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너무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는 오는 1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뉴스부기자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