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셋-SBI저축은행 `서비스 공동개발` 맞손

주현지기자 ┗ 국민대-삼성SDS, 전자서명 해킹 차단하는 기술 밝혀낸다

메뉴열기 검색열기

핀셋-SBI저축은행 `서비스 공동개발` 맞손

주현지 기자   jhj@
입력 2019-05-14 18:16
정진문 SBI저축은행 대표이사(왼쪽)와 조영민 ㈜핀셋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이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핀테크 기업인 핀셋(FINSET)과 핀테크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핀셋과의 업무 협약를 통해 핀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SBI저축은행의 금융서비스 경험과 노하우, 핀셋의 다양한 핀테크 기술과 혁신적인 솔루션 결합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핀셋은 AI·빅데이터 분석·머신러닝 등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자산 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핀테크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주요 금융사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력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제2차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되는 등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진문 SBI저축은행 대표이사는 "핀테크 기반의 금융혁신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SBI저축은행은 이러한 환경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핀테크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준비해오고 있다"며 "핀테크 분야에 투자를 확대하고 역량을 집중해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현지기자 jhj@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