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이어 … 진짜 영웅이 돌아온다

성진희기자 ┗ `차세대 K팝 대표 그룹` 스트레이 키즈, 해외문화홍보원 홍보대사 발탁

메뉴열기 검색열기

어벤져스 이어 … 진짜 영웅이 돌아온다

성진희 기자   geenie623@
입력 2019-05-14 18:16

안중근 소재 대형 뮤지컬 '영웅' 영화화
윤제균 연출·정성화 주연… 하반기 촬영


뮤지컬 '영웅'의 안중근 의사로 분한 배우 정성화. 에이콤 제공




'해운대', '국제시장' 윤제균 감독이 대한민국 최초의 본격 뮤지컬 영화 '영웅'으로 돌아온다.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일 년을 담은 영화다.

또한 영화 '영웅'은 2009년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작으로 10년 간 뜨거운 사랑을 받아 온 대형 창작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하는 작품으로, 본격 한국형 뮤지컬 영화로 기획되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6년만에 차기작을 결정한 윤제균 감독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기억하고 존경하는 안중근 의사의 이야기를 더 의미 있고 드라마틱하게 표현하기 위해 한국형 뮤지컬 영화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영화 '영웅'은 뮤지컬 '영웅'의 대표 넘버를 보고 듣는 재미와 감동뿐 아니라, 러시아, 중국, 일본 등 현지 로케이션을 통해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스케일을 선사할 예정. 또한 모두가 알고 있는 영웅 안중근 이면에 인간 안중근의 이야기도 담아내며 진정성 있는 감동으로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영웅'의 영화화만큼이나 관심을 모았던 주인공 안중근 역은 배우 정성화(사진)가 확정되었다. 정성화는 뮤지컬 '영웅'의 초연 이 후 지금까지 안중근 역을 연기한 오리지널 캐스트로서 영화 '영웅'에서도 완벽한 싱크로율과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영웅'은 추가 캐스팅을 마무리 한 후, 올 하반기 촬영예정이다.

성진희기자 geenie623@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