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바이오, 中 상해에 현지법인 `상해씨엘바이오` 설립

김수연기자 ┗ LG화학 합성·바이오 신약 가속도

메뉴열기 검색열기

씨엘바이오, 中 상해에 현지법인 `상해씨엘바이오` 설립

김수연 기자   newsnews@
입력 2019-05-15 16:12
씨엘바이오가 중국 상해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제품 체험과 판매를 위한 오프라인 체험유통관을 오픈하는 등 연간 70조 규모에 달하는 중국 화장품시장 공략에 나섰다.


씨엘바이오는 중국 파트너 카이랜미디어 상해 유한공사와 함께 중국내 현지법인 '상해 씨엘바이오'를 설립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설된 상해 씨엘바이오의 초대 대표는 김종필 카이랜미디어 대표가 선임됐다.

상해 씨엘바이오는 현지 전략거점으로서 대형 유통망 개척, 왕홍마케팅 등 현지 밀착형 마케팅을 주도하게 된다. 향후 상해증권거래소 상장까지 담당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씨엘바이오 관계사, 협력사는 물론 기술력있는 국내 코스메틱, 바이오벤처들의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K바이오 상생프로젝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제품 체험과 판매를 겸한 대규모 오프라인 유통센터도 함께 설립됐다. 씨엘바이오는 대형매장 200여개가 밀집한 중국 신화홍성그룹 소유 쇼핑몰에 500평 규모의 '테디베어 체험관'을 열어, 씨엘바이오의 프리미엄 화장품을 직접 사용하고 구입할 수 있게 했다.
테디베어 체험관은 영업시간 이후에는 중국 스타급 왕홍들의 특별 상설스튜디오로 전환해, 중국 전역에 씨엘바이오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TV홈쇼핑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지난해 일본 시장에서 씨엘바이오 '올인원 크림바'가 기적의 크림바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중국내 10여개 코스메틱 업체와 대형 유통사들이 경쟁적으로 제품공급을 요청해 왔다"면서 "상해 씨엘바이오를 통해 중국내 대형 쇼핑몰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 직접 제품을 출시하고, 왕홍마케팅을 병행해 중국 프리미엄 위생용품과 중고가 화장품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엘바이오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의 항당뇨 유효성분을 개선한 최첨단 바이오 신물질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CL) 특허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올인원 크림바를 비롯해 CL이 함유된 기능성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바이오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의 CL 제품을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씨엘바이오가 중국 신화홍성그룹 소유 쇼핑몰에 문을 연 '테디베어 체험관'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씨엘바이오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