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업계최초 모바일 보험약관 영상 설명 서비스 오픈

주현지기자 ┗ 서울·고려·연세대생, 오늘 일제히 `조국사퇴` 촛불집회

메뉴열기 검색열기

신한생명, 업계최초 모바일 보험약관 영상 설명 서비스 오픈

주현지 기자   jhj@
입력 2019-05-21 16:19
신한생명이 업계 최초로 보험약관 내용을 설명해주는 영상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1일 전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험약관의 내용을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약관내용을 간결하고 알기 쉽게 표기하면 명확성과 오해의 소지가 발생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놓으면 읽기 어렵고 분량이 많아 고객에게 부담으로 작용해왔다.
신한생명은 이 같은 부분을 해소하고자 지난해 7월 보험계약서류(증권, 약관 등)를 고객이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보험계약서류 발송 서비스'를 우선 시작했다.

현재까지 고객 15만여명이 이용했으며, 종이 또는 저장매체로 전달했을 때보다 누락, 분실, 재발급 건수가 줄어들었다. 또 필요할 때 언제든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이 더해져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영상 설명 서비스는 이와 관련 후속 조치로 고객은 수신 받은 '모바일 보험약관'에서 하단에 있는 동영상 실행 아이콘을 터치하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영상에서는 보험계약의 성립, 청약철회, 계약의 무효, 계약전 알릴 의무 등 보험가입 시 꼭 알아야 할 보통보험약관의 주요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해준다.

이와 함께 고객이 모바일 보험약관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다운로드, 목차이동, 단어검색 등)에 대한 활용방법도 영상으로 안내한다.

아울러 신한생명은 증권, 약관 등 보험계약서류 외에도 고객에게 제공되는 우편안내장을 모바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상반기 내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주현지기자 jhj@dt.co.kr

신한생명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