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제주 중소기업 판로 확대 나서

김은지기자 ┗ 韓공략 보폭 넓히는 샤오미… "5G폰 전략은 글쎄"

메뉴열기 검색열기

SK스토아, 제주 중소기업 판로 확대 나서

김은지 기자   kej@
입력 2019-05-23 14:48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MOU


신양균 SK스토아 지원본부장(오른쪽)과 문관영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스토아 제공

SK스토아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제주도 중소기업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제주도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및 성장 발전을 지원하는 경제통상 전문기관이다. 양사는 제주도 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 생산품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들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를 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한다. SK스토아는 제품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홈쇼핑 방송 진출을 지원하게 된다.

SK스토아는 특히, 품평회를 통해 중소기업을 선발하고 제품 컨설팅을 통해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스타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들이 해당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향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14일까지 2주간, 제주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SK스토아 방송지원 참여기업'을 접수 받았다. 그리고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식 당일인 23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1차 품평회를 진행한다.

제주도 내 30여개 기업이 신청한 이번 품평회에는 제주도를 기반으로 한 농ㆍ축ㆍ수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이 중 12개 기업을 선정해 오는 29일, 2차 품평회를 갖고 최종 5개사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 하반기 SK스토아 방송으로 이들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은지기자 kej@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