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수출입거래기업 실무 아카데미 실시

심화영기자 ┗ 제3인터넷銀 재시동 … "非ICT기업도 경영권 가능"

메뉴열기 검색열기

KB국민은행, 수출입거래기업 실무 아카데미 실시

심화영 기자   dorothy@
입력 2019-06-17 14:39
KB국민은행이 부산·경남 지역 소재 수출입 거래기업의 실무 직원 50여명을 초청해 'KB 수출입 실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KB 수출입 실무 아카데미는 수출입 실무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의 생생한 사례를 전달하는 '현장중심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 이후 현재까지 73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수출입 정보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날 아카데미는 △수출입업무 △기업 환리스크 관리 △통관 및 관세환급 △수출입 금융상품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KB국민은행은 올해부터 부산·경남 지역을 시작으로 'KB 수출입 실무 아카데미'를 수도권 이외 지방지역으로 확대해 저변을 넓히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아시안 뱅커(The Asian Banker)지에서 주관하는'한국 최우수 수출입 금융 은행'에 7년 연속 선정됐다. KB국민은행 외환마케팅부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지방지역의 수출입 거래기업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KB국민은행은 지난 14일 부산 롯데호텔 에메랄드룸에서 부산·경남 지역 소재 수출입 거래기업의 실무 직원 50여명을 초청해 'KB 수출입 실무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