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 중고車 구매정보 제공… KB캐피탈 `차차차` 기술 협약

주현지기자 ┗ 부동산으로 쏠린 한국의 부(富)

메뉴열기 검색열기

고객에 중고車 구매정보 제공… KB캐피탈 `차차차` 기술 협약

주현지 기자   jhj@
입력 2019-06-20 15:30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왼쪽 두번째)와 유재홍 ㈜파이언스 대표(왼쪽 첫번째), 신영준 ㈜플랫포스 대표(왼쪽 세번째), 김동현 ㈜모두의컴퍼니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캐피탈 제공.

KB캐피탈이 20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파이언스, ㈜플랫포스, ㈜모두의컴퍼니 등 모바일 스타트업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로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에 스타트업 기업이 보유한 서비스 기능 및 기술을 탑재할 계획이다.
㈜파이언스는 무선 공유기 위치기반 모바일 푸쉬 알림 서비스 기능을 보유한 회사다. 소비자들이 KB차차차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중고차 매매단지에 방문할 경우 자동으로 중고차 구매 체크리스트 등 중고차 구매에 필요한 각종 푸쉬 알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랫포스는 모바일 기프티콘 업체다. 기존 KB차차차 플랫폼에는 차량용품만 구매가능했지만 앞으로 모바일 상품권, 생활용품, 레스토랑 등 다양한 기프티콘도 담아낼 예정이다.


㈜모두의컴퍼니는 주차정보, 주차공유, 스마트파킹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다. KB차차차 플랫폼을 통해 위치기반의 전국 민영, 공영주차장 정보를 제공한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향후 추가 제휴를 통해 정비소, 주유소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KB차차차 플랫폼에 탑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현지기자 jhj@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