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세미나에 1500명 몰려

김은지기자 ┗ 휴가철에도 도둑은 휴가 가지 않는다

메뉴열기 검색열기

카페24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세미나에 1500명 몰려

김은지 기자   kej@
입력 2019-07-11 15:26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 주최로 11일 오후 서울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인플루언서를 위한 이커머스 세미나에 1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카페24 제공

카페24를 통한 인플루언서의 이커머스 창업이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1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카페24 성공 인플루언서가 온다2' 세미나에는 약 1500여 명의 인플루언서가 참석했다. 지난 4월 열린 첫 세미나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준이다. 카페24 측은 최근 인플루언서 및 1인 창업자 맞춤 솔루션 스마트모드를 출시한 것 등과 맞물려 인플루언서들의 카페24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으로 내다봤다.
행사에는 카페24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인 국내 최정상급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이커머스 성공전략을 발표했다. 강연자는 △MCN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업자이자 250만 구독자를 확보한 인기 유튜버 '도티(본명 나희선)' △20~30대 여성들의 워너비로 꼽히는 러브미모스트 대표 '제스(본명 오은영)'△화장품 3분 완판 신화로 유명한 '오하이오후' 대표 '고밤비(본명 김고운)' △실용 만점 코디법으로 해외 고객까지 사로잡은 '낸시렐라(본명 김나현)' 대표 낸시 등이다.


이와 함께 카페24가 지난달 새롭게 출시한 1인 창업자를 위한 쉬운 쇼핑몰 솔루션 '스마트모드'도 공개됐다. 20여 개 핵심기능으로 쉽게 운영이 가능한 스마트모드의 특징과 함께 4단계로 쇼핑몰 개설이 완료되는 과정을 소개했다. AI 기술로 보다 편리하게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 기능, 간편하게 배너 및 팝업을 제작해 프로모션할 수 있는 스마트배너·스마트팝업 기능도 영상을 통해 시연됐다. 인플루언서에 특화된 바로구매 URL 및 SNS 공유기능, 공동구매 및 위탁배송 지원 서비스도 선보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큰 비전을 갖고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온라인 비즈니스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카페24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지기자 kej@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