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 14일 출시

김민주기자 ┗ CJmall, `2019 추석 대전` 기획전…이색 프리미엄 선물세트 선봬

메뉴열기 검색열기

NH-아문디자산운용,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 14일 출시

김민주 기자   stella2515@
입력 2019-08-12 15:50
배영훈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

[디지털타임스 김민주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은 'NH-아문디 필승코리아 국내주식형 펀드'를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글로벌 무역 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부품·소재·장비 관련 기업이나 글로벌 경쟁력·성장성을 갖춘 국내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최근 취임한 배영훈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투자 대상기업은 내부 프로세스를 통해 최종 선정될 것"이라며 "정부 추진 6개 분야 100대 핵심 부품관련 성장 기업에 대한 투자검토도 병행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또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관련 대학과 연구소에 장학금 등으로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운용 규모가 400억원이 넘으면 연간 1억원 정도를 기부할 수 있으며 기금 적립 후 실질 운용보수는 0.25%로 공모 주식형 펀드 최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최근 국내 부품·소재·장비 산업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려는 국민 공감대를 반영해 펀드에 '필승코리아'라는 명칭을 붙였다.

배 대표는 "어려운 경제 환경에 대비해 선제적 리스크 관리와 시장 대응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 수익 창출에 집중하겠다"며 "업계 5위 운용사로 도약을 위해 대체투자와 해외투자 역량을 강화하고 주주사 농협금융 그룹 및 아문디 자산운용과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민주기자 stella251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