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베트남 동 바로송금 서비스` 출시

진현진기자 ┗ 암보험에 `골절진단비` 등 특약 끼워팔기 금지..금융위 보험약관 개선방안

메뉴열기 검색열기

KB국민은행, `KB 베트남 동 바로송금 서비스` 출시

진현진 기자   2jinhj@
입력 2019-08-12 13:53
KB국민은행은 베트남 통화인 동(VND)으로 직접 송금이 가능한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전까지 베트남으로 보내는 해외송금은 미국 달러화(USD)로만 송금이 가능했다. 이 경우 현지에서 수취인이 베트남 동으로 지급 받으면 고객 입장에서는 이중환율이 적용돼 불리한 측면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앞으로 베트남 현지에서도 단일 환율이 적용돼 해외송금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지 송금 중계 전문은행인 비엣콤뱅크(Vietcombank)와의 직접 제휴를 통해 중계 지급수수료 포함 현지 수수료를 약 4000원 수준으로 인하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 시행을 통해 국내 거주 베트남 근로자·교민과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경쟁력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현진기자 2jinhj@dt.co.kr

KB국민은행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