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종금증권 메리츠 펀드마스터 Wrap, 중도해지 가능 … 수수료도 없어

차현정기자 ┗ 예탁결제원, 크라우드펀딩 참가기업 6개사 선발

메뉴열기 검색열기

메리츠종금증권 메리츠 펀드마스터 Wrap, 중도해지 가능 … 수수료도 없어

차현정 기자   hjcha@
입력 2019-08-12 18:13



[디지털타임스 차현정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국내, 해외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메리츠 펀드마스터 Wrap'을 위기 속에도 수익을 내줄 상품으로 제시했다.
'메리츠 펀드마스터 Wrap'은 펀드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어떤 펀드를 언제 사야 하는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문가들이 직접 펀드를 고르고 운용하는 랩어카운트다. 이 서비스는 메리츠종금증권의 리서치센터와 상품부서가 협업해 운용을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서치센터는 글로벌 경기와 시장전망에 따라 투자 유망한 자산과 국가 등을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산 배분 전략을 제시한다. 그리고 펀드 전문가들이 운용성과와 철학이 우수한 펀드를 선정해 투자하는 방식이다.

이후 시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 후, 자산 리밸런싱을 통해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구조다.

이미 투자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아는 사람만 아는 상품으로 팔리고 있어 주목된다. 국내외 우량 자산에 분산투자를 하고자 하는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면서다.


특히 메리츠종금증권의 리서치센터는 이경수 센터장이 부임한 2016년 이후 국민연금 거래증권사 평가에 3년 연속 1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차세대 리서치명가'로 자리를 잡았다.

이경수 센터장은 "지금은 4차산업혁명이라는 기술혁명 트렌드와 부의 불평등에서 촉발된 마찰음이 공존하고 있다"며 "기존의 전통적 자산배분보다 전략적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로, 금융시장은 산업의 성장이 진행되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의 차별화가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최소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이며 적립식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1년이나 중도해지가 가능하고, 해지 시 별도수수료가 없다는 점도 눈 여겨 볼만하다. 또 매 분기 운용보고서를 통해 현재 운용상태와 향후 운용 전략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입과 문의는 메리츠종금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가입 후 홈페이지 또는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도 계좌 조회가 가능하다.

차현정기자 hjcha@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