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내달 공개 스마트폰 국내선`V50S 씽큐`-해외선 `G8X`

김은지기자 ┗ `U+프로야구` 정비... 8K 화질 야구 생중계 시작

메뉴열기 검색열기

LG 내달 공개 스마트폰 국내선`V50S 씽큐`-해외선 `G8X`

김은지 기자   kej@
입력 2019-08-13 09:09
LG전자가 내달 'IFA 2019' 전시회에서 공개할 V50 씽큐 후속작의 국내 출시명이 'V50S 씽큐'로 정해질 전망이다.


13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하반기 스마트폰 신제품의 이름을 'V50S 씽큐'로 정할 것이 유력하다.
당초 LG전자는 V50 씽큐 후속작의 이름으로 V60 씽큐나 V55 씽큐, V50S 씽큐 등을 놓고 고민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플랫폼화 전략의 일환으로 V30 출시 이후 이 플랫폼을 활용한 후속 스마트폰 이름을 V30S, V35 씽큐 등으로 출시한 바 있다.

V50S 씽큐로 정한 것은 상반기 출시된 LG V50 씽큐의 판매 성과를 하반기에도 이어가고자 하는 의지로 분석된다.

다만 해외에서는 같은 제품을 'G8X'로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가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브랜드 이름을 국내와 해외에서 각기 다르게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에서 V시리즈보다 인지도가 높은 G시리즈 브랜드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V50S 씽큐는 상반기 V50 씽큐의 주요 사양을 이어받으면서 일부 사양이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된다. 6.4인치 디스플레이에 OLED(올레드) 패널을 스피커 진동판으로 활용하는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CSO)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LG전자는 V50S 씽큐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듀얼 스크린을 선보일 예정이다. 듀얼 스크린은 닫힌 상태에서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전면 알림창'이 적용된다. 또 화면 각도를 자유롭게 고정할 수 있는 '프리스탑 힌지'로 기존보다 사용 편의성이 강화된다. 김은지기자 kej@dt.co.kr





LG전자가 'IFA 2019'에서 공개 예정인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LG전자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