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성료

김위수기자 ┗ `타다` 결국 멈추나

메뉴열기 검색열기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성료

김위수 기자   withsuu@
입력 2019-08-13 13:20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0~11일 양일간 경기도 양평군 소재 블룸비스타에서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가족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누적 31회 진행)의 일환이다. 올해 가족 캠프는 경기도 양평군 소재 블룸비스타에서 실시됐으며, 총 120명이 캠프에 참가했다.



캠프에서는 △나만의 ID카드를 제작하는 '우리 가족 소개하기' △미션 달성에 필요한 전략 수립 및 문제해결 과정을 체험하는 '전략 수립하기' △서로 힘을 합쳐 목표를 수행하는 '함께 승리하기' △미션을 완수하고 해결하며 성취감을 체험하는 '미션 해결하기' △게임을 구성하는 음악 등의 요소를 직접 만들며 창의적 사고를 체험하는 '스토리 구상하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는 "단순히 게임을 체험하는 것이 아닌 게임의 본질에 집중해 가족 문화를 고찰하는 시간을 통해 실제적인 변화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고 있는 만큼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위수기자 withsuu@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