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경상대 산학협력단에 연구시스템 공급

안경애기자 ┗ 날리지큐브, 챗봇-업무포털 트렌드 공유 세미나 개최

메뉴열기 검색열기

웹케시, 경상대 산학협력단에 연구시스템 공급

안경애 기자   naturean@
입력 2019-08-13 10:27

지재권·회계·인사급여 등 연동





웹케시(대표 윤완수)는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에 통합연구관리시스템(rERP·화면 이미지)을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rERP는 연구관리, 연구성과, 지식재산권, 회계, 인사급여 등이 연동된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이다. 예산에 대한 내부통제 강화, 연구과제 및 성과관리 통합 기능 강화, 연구비 관리 절차 간소화 등이 특징이다. 경상대 산학협력단은 빠르게 변화하는 연구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연구관리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rERP를 도입했다.

rERP를 이용하면 연구관리 전담기관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업무를 줄일 수 있다. 연구 담당자는 지출결의와 증빙내역을 전담기관 시스템에 이중 등록할 필요 없이 rERP에서 한 번에 처리하면 된다. 또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카드 사용내역과 과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rERP에서는 종이영수증도 필요 없다. 기존 종이영수증을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해 전자결재를 통해 실시간 처리한다.

경상대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지금까지 대학 산학협력단 연구시스템은 유관기관 연계가 어렵고 빈번한 제도 변화를 반영하는 게 쉽지 않았다"면서 "이번 rERP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과 투명성이 개선돼 연구관리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