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 쇼크라이브, 14~15일 `픽미업` 이태리 명품 특집 방송

김민주기자 ┗ CJ그룹, 작은기업-크리에이터 매칭 통해 상생 지원

메뉴열기 검색열기

CJ몰 쇼크라이브, 14~15일 `픽미업` 이태리 명품 특집 방송

김민주 기자   stella2515@
입력 2019-08-13 14:17
CJ몰 쇼크라이브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이태리 현지 명품 바잉 출장 현장을 담은 명품 특집 방송 '#픽미업_유럽가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디지털타임스 김민주 기자] CJ몰 쇼크라이브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이태리 현지 명품 바잉 출장 현장을 담은 명품 특집 방송 '#픽미업_유럽가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픽미업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밤 9시에 방송하는 쇼크라이브의 패션·뷰티 전문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은 픽미업 제작진 및 출연진이 직접 다녀온 이탈리아 밀라노와 피렌체 출장기 영상을 통해 실제 현지 매장 모습을 확인하고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주 진행한 1차 방송에서는 프라다, 지방시, 보테가베네타 가방을 소개하며 총 주문금액이 1억3500만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14~15일 진행되는 2차 방송에서는 피렌체 쥬얼리 장인 브랜드 '알꼬저'를 국내 최초로 론칭하고, 15일에는 구찌·버버리 스카프, 프라다 가방 등 명품 잡화를 다양하게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 두 명을 추첨해 피렌체에 위치한 구찌 박물관 '구찌가든'에서 직접 공수한 에코백과 노트 선물도 준다.



픽미업 명품 방송은 다양한 시청자 질문을 실시간 채팅을 통해 즉각적으로 해소하며 고객들의 명품 구매 결정을 돕고 있다. 실제 상품의 내부 디테일, 착용 모습 문의 등 명품 방송을 할 때에는 1인당 평균 댓글 수가 일반 패션·뷰티 상품에 비해 2배 이상 높게 나타난다. 올해 1~7월 명품 누적 주문 금액은 4억원을 넘어섰다. 평균 객단가는 65만원대로, 명품을 구매한 20~39세 젊은 고객의 비중도 45%로 비교적 높다.이에 쇼크라이브는 픽미업 명품 방송을 지난 6월부터 월 2회 이상 편성하고 있다.
조순지 CJ ENM 오쇼핑부문 모바일라이브팀 PD는 "쇼크라이브 픽미업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결과, 객단가 100만원이 넘는 상품에도 매출이 높게 나올 만큼 고객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쇼크라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소통 방송 콘텐츠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김민주기자 stella251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