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찾아가는 전력ICT 특강`

예진수기자 ┗ 홍남기 부총리, "내년 예산 9%초반대 늘어난 513조원대"

메뉴열기 검색열기

한전KDN, `찾아가는 전력ICT 특강`

예진수 기자   jinye@
입력 2019-08-13 14:08
한전KDN은 '찾아가는 전력ICT 특강'을 열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 대학생과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디지털기기 사용이 어려운 지역주민에게는 스마트 기기 사용법 등을 강의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조선대, 전남대 등 광주·전남의 대학을 대상으로 6회의 특강을 진행했다. 9월부터는 나주시청, 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등으로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앞으로 진행될 교육 과정은 광주· 전남지역 8개 대학과 여성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계획됐다고 한전KDN은 설명했다. 특강은 정보보호, 정보기술(IT)개발· 운영, 송변전계통, 배전기술, 에너지신기술 전력정보통신 실습, 지역주민들 위한 컴퓨터 스마트기기 사용법강의 등 총 10개 분야를 망라한다.


한전KDN 관계자는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기획해 전력ICT 분야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기업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기회도 마련해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과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적극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예진수선임기자 jinye@dt.co.kr

한전KDN이 광주·전남 대학교 등에서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ICT 특강'. <한전KDN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