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3종 출시…"수산 HMR 시장 견일할 것"

김민주기자 ┗ CJmall, `2019 추석 대전` 기획전…이색 프리미엄 선물세트 선봬

메뉴열기 검색열기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3종 출시…"수산 HMR 시장 견일할 것"

김민주 기자   stella2515@
입력 2019-08-14 09:25
[디지털타임스 김민주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달 수산 가정간편식(HMR) 비비고 생선조림 3종을 선보인 데 이어 '비비고 생선구이' 3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간편하게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냉장 수산 HMR 제품으로, '비비고 고소한 고등어구이', '비비고 도톰한 삼치구이', '비비고 쫄깃쫄깃한 가자미구이' 3종이다. 고등어구이는 지방함량이 높은 노르웨이산 고등어를 사용해 고소함을 더욱 끌어올렸다. 삼치구이는 도톰한 생선살로 만들어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가자미구이는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현재 수산 원물, 수산캔, 김, 어묵 등을 포함한 국내 수산 가공 시장의 규모는 1조9000억원이다. 이 중 수산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수산 HMR 시장은 이제 막 성장하는 단계로, 규모는 작지만 연평균 30% 이상의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HMR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손질의 번거로움, 연기나 비린내 등으로 실내 조리에 불편함을 느끼는 수산물을 HMR 제품으로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우리나라 1인당 수산물 섭취량이 세계 최대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향후 수산 HMR 시장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 개발에 있어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에서 직접 구운 듯한 맛과 외관을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사과추출물 등을 활용해 비린 맛을 잡고, 생선 종류별 최적화된 소재로 절여 제품별 맛 품질을 한층 끌어올렸다. 높은 온도에서 오븐으로 단시간에 구워 수분손실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고 갓 구워낸 듯 노릇노릇한 구이 외관도 구현했다.


신승훈 CJ제일제당 HMR냉장마케팅담당은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맛 품질과 편의성 등 특장점을 갖춘 비비고 생선구이 등을 앞세워 HMR 시장을 수산 영역으로까지 확대하며 국내 수산 HMR 시장 성장을 주도적으로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주기자 stella251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