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한가위만 같아라" 볼 맛 나는 `예능프로그램`…영화·다큐멘터리도 풍성

임소연기자 ┗ 뉴이스트, 월드 투어 `세뇨` 마무리..총 4만 5천 관객 열광

메뉴열기 검색열기

"예능, 한가위만 같아라" 볼 맛 나는 `예능프로그램`…영화·다큐멘터리도 풍성

임소연 기자   acha@
입력 2019-09-10 18:19

내일 유세윤·붐 출연 '달리는 노래방'
매년 사랑받는 '아육대' 12~13일 편성
걸그룹 보컬퀸 선발 'V-1' 등 파일럿도


KBS 제공



MBC 제공

SBS 제공


KBS, SBS, MBC 등 각 방송사들이 4일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특집 예능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연휴 동안 TV 앞으로 모여앉을 온가족 시청자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먼저 KBS 2TV에서는 12일과 13일 오후 6시 30분 유세윤과 붐이 뭉친 음악 예능 프로그램 '부르면 복이 와요 달리는 노래방'을 선보인다. 노래방 트럭을 타고 각지를 찾아가 재미와 감동이 있는 사연은 물론, 숨겨왔던 흥과 끼를 직접 만나본다. MC가 부른 노래방 점수와 똑같은 점수를 받은 도전자에게 상금과 상품을 선사한다.



SBS에서는 추석 연휴 시작 전인 10일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예능 명장면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BTS 예능 연대기'가 방송됐다. 이어 13일 오후 6시에는 '수작남녀-크래프트맨(이하 '수작남녀')'가 편성, 수작(秀作)을 만들어낸 미다스의 손들과 그 노하우를 전수받은 연예인이 함께 새로운 수작(手作)을 만들어내는 생생한 과정을 보여준다. 같은날 오후 8시 40분에는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이 편성된다. 지역 특산품을 이용해 신메뉴를 개발해, 휴게소·철도역·공항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새로운 음식을 여행객들에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군침을 돌게 할 예정이다. 14일 오후 11시 20분, 15일 오후 11시에는 술을 끊은 신동엽과 담배를 끊은 김상중의 토론 배틀 '신동엽VS김상중-술이 더 해로운가, 담배가 해로운가'가 방송된다.
MBC에서는 11일 오후 8시 30분, 15일 오전 0시 45분에 유튜브 MBC Entertainment 채널의 인기 콘텐츠 '오분순삭'을 '추석특집 오분순삭'으로 TV에 편성한다. 12일과 13일 오후 4시 40분에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NCT127 등 전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특급 아이돌들이 출연하는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가 방송된다. 또, 방탄소년단의 예능 출연 영상을 총망라한 '추석특집 ALL ABOUT BTS'가 12일 오후 11시 55분, 14일 오전 0시 30분에 방송된다.

tvN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전 세계 가족들의 식탁에서 시작되는 낯설지만 익숙한 김치 이야기를 그린 '아이앰 김치', 걸그룹 최고 보컬 퀸을 선발하는 'V-1'을 방송한다. JTBC에서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생활 속 평범한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토크쇼 '괴팍한5형제', 익명 사연자의 고민에 대한 해답을 100명의 방청객과 함께 찾는 프로그램 'GOSTOP', 연예인들이 기자가 되어 분야에 관계없이 각종 핫이슈를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하고 보도하는 '막 나가는 뉴스쇼' 가 편성됐다.

이밖에도 각 방송사들은 각종 추석특집 영화, 다큐멘터리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자세한 편성 일정은 각 방송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소연기자 acha@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