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인력양성 나섰다

안경애기자 ┗ TOPCIT 정기평가 실시...역대 최다 응시자 몰려

메뉴열기 검색열기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인력양성 나섰다

안경애 기자   naturean@
입력 2019-09-19 17:44

교육센터 ‘클라우드 클래스’ 오픈하고 교육강좌 개설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교육장 전경

메가존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인력 양성에 나섰다.


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이자 올해 2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PN(AWS Partner Network) 교육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클라우드 클래스'를 개소하고 AWS 기반 개발, 아키텍처 설계 등 교육강좌를 개설했다. AWS의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와 공식 교육 파트너 자격을 모두 획득한 국내 기업은 메가존클라우드가 유일하다. 회사는 지난해 5월 아시아태평양 지역 AWS 파트너 중 처음으로 AWS 교육 컴피턴시 인증도 획득했다. 에듀테크, 클라우드 기술 중심 교육기관으로서 전문성을 인정 받은 결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AWS 기반 아키텍처 설계' 강좌를 진행한다. AWS 플랫폼에서 IT 인프라를 구축할 때 필요한 기초지식을 다룬다. AWS 서비스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에 어떻게 부합되는지 이해하고 AWS 클라우드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가르친다. 교육과정은 AWS 제품과 솔루션, 모범 사례를 통해 AWS 기본 기술부터 AWS 기반 빅데이터 등 응용 기술을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 클라우드 외에 빅데이터, AI, 기계학습, 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에 대한 교육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클래스 홈페이지에서 무료 세미나를 신청하면 정식 수강신청을 하기 전 교육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클라우드 클래스에서 이론교육과 핸즈온 방식을 병행해 현장형 인재를 양성·배출하고자 한다"면서 "컴퓨터 공학도·IT 분야 취업 준비생과 더불어, 기존 정보통신기술(ICT) 인력들이 클라우드 전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