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 방송중단, 조국 딸 개그에 청취자 항의 폭발→팟캐스트 방송중단

뉴스부기자 ┗ 유산슬 유재석, `아침마당` 출연해 트로트 열창..박상철 폭풍 칭찬

메뉴열기 검색열기

김영희 방송중단, 조국 딸 개그에 청취자 항의 폭발→팟캐스트 방송중단

디지털뉴스부 기자   dtnews@
입력 2019-10-17 09:48
김영희 방송중단(사진=연합뉴스)

개그우먼 김영희가 팟캐스트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모씨를 소재로 개그를 했다가 항의를 받고 방송을 중단했다.


김영희는 지난 14일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에서 배다해, 안혜경과 함께 '육성사이다 시즌2'를 진행했다. 이날 김영희는 금수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지금 어떤 느낌인지 아냐. 지금 조국 딸 느낌 난다. 박탈감 느낀다"고 말했다.
이에 청취자들은 "풍자 개그를 하려면 정확한 사실을 알고 해야 한다", "듣기 거북한 내용이 나와 유쾌하지 않았다"며 항의를 했다. 김영희는 "정치에 대한 지식이 없어 어떤 의도도 없이 가볍게 생각했다"며 "앞으로 신중하게 녹음하겠다", "실수 없이 건강한 웃음 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 등의 답신을 남기며 사과했다.



그럼에도 비난이 계속되자 '육성사이다2'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16일 "'육성사이다2'는 당분간 긴 휴식에 들어가려한다"는 장문의 글이 게재됐다.
'육성사이다2' 측은 "팟캐스트 특성상 공중파와는 달라 더 큰 웃음에 대한 강박도 컸다"면서 "넘지 않아야 될 선을 조심해가며 해왔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던 것 같다. 현시점에서 이젠 겁이 난다. 그냥 마음이 편하고 싶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부기자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