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사과 “새 앨범, 시간 약간 필요할 것 같다”

뉴스부기자 ┗ 정재훈 공정위 비상임위원 위촉

메뉴열기 검색열기

아이유 사과 “새 앨범, 시간 약간 필요할 것 같다”

디지털뉴스부 기자   dtnews@
입력 2019-10-21 09:56
아이유 사과

가수 아이유가 내달 1일 예정돼 있던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 발매를 미룬다.


아이유는 20일 자신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 "동명의 공연을 2주 정도 앞둔 상황이라 공연의 전반적이 메시지, 세트 리스트 등의 문제로 일정에 대해 스태프 분들과 함께 고민을 많이 했지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제 개인에게 시간이 아주 약간 필요한 것 같다"며 이같이 알렸다.
이어 "대신 앨범과 이번 공연에 가장 큰 유기성이 되어준 새 앨범의 마지막 트랙 'Love poem'을 11월 1일에 다른 곡들보다 먼저 여러분에게 들려 드리게 됐다"며 "원래 28일에 선공개로 드리려고 했던 곡이다. 그만큼 이번 앨범의 주제 같은 곡이고 그 곡을 중심으로 만들게 된 앨범과 공연이라 그 노래만큼은 공연에서 꼭 들려 드리고 싶다"고 썼다.

그러면서 "음반의 프로듀서로서, 공연을 만드는 가수로서의 책임감을 제 개인의 역량이 따라가지 못해 내린 결정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큰 기대와 설렘으로 저의 새 음악들을 기다려주신 우리 유애나(아이유 팬클럽)에게 너무나 죄송하다"며 "절대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하지 않을 거라는 것과 실망스러운 공연을 만들지 않겠다는 것만큼은 꼭 약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신곡 발표와 함께 아이유는 전국투어 콘서트에 나선다. 내달 2일과 3일 광주 유니버시아드 체조경기장, 9일 인천 남동체육관, 16일 부산 사직 실내체육관, 23일과 24일 서울 KSPO DOME(구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러브 포엠'이라는 제목으로 공연한다.

12월부터는 대만, 싱가포르,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방콕, 자카르타 등 해외투어를 펼친다.

디지털뉴스부기자 dt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