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 기업지배구조 투명성 강화

김양혁기자 ┗ 경기침체·배출가스 ‘2중고’…미·중 등 세계 車판매 5.4% ‘뚝’

메뉴열기 검색열기

한진칼, 기업지배구조 투명성 강화

김양혁 기자   mj@
입력 2019-11-08 15:23
[디지털타임스 김양혁 기자] 한진칼은 8일 이사회를 열고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과 이사회 산하에 거버넌스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신설키로 결의했다.


이번 결의는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장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고자 하는 고민과 의지를 담았다고 한진칼 측은 설명했다.
한진칼은 이날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선포하고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이사회를 중심으로 주주, 고객, 회사 구성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균형 있는 이익 증진을 추구한다는 경영 방침을 대외에 선언했다. 기업지배구조헌장은 회사 경영의 대원칙으로 한진칼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거버넌스위원회와 보상위원회도 이사회 산하에 설치한다. 거버넌스위원회는 회사 경영 사항 중 주주 가치에 직결되는 사안에 대해 타당성을 사전 검토하고, 계열회사 간 내부거래 활동의 적법성을 심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위원장으로는 공정거래 전문가인 사외이사가 선임됐다. 보상위원회는 이사 보수 결정 과정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한다. 경영진의 성과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함으로써 주주가치 극대화 노력과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진칼 관계자는 "이번 기업지배구조 개선 조치에 이어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노력과 함께 시장과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주주가치를 높이는 활동도 지속해서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양혁기자 mj@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