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에서 국민연금 납부해요"

김위수기자 ┗ 타다 빠진채 `타다금지법` 논의… 국토부 "기여금 면제·감면 추진"

메뉴열기 검색열기

"네이버 앱에서 국민연금 납부해요"

김위수 기자   withsuu@
입력 2019-12-02 12:34
지난달 29일 열린 네이버-국민연금공단 간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총괄(왼쪽에서 다섯번째)과 국민연금공단 정보화본부 김대순 본부장(여섯번째)이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국민연금을 신청하고 연금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내년에 출시된다.
네이버는 국민연금공단과 모바일 전자 고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네이버 앱을 통해 국민연금 신청부터 신고, 모바일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플랫폼에서 다양한 국민연금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모바일 네이버 기반 연금 서비스는 내년 3월 중 시작된다. 네이버는 국민연금공단과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행정·공공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이용자와 기관 모두에 편의성과 가치를 증진할 예정이다.


네이버고지서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오경수 리더는 "앞으로도 네이버고지서 서비스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의 저변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고, 사용자의 생활 속 다양한 영역에서 편리함과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위수기자 withsuu@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