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주현지기자 ┗ 비씨카드, 빅데이터로 창업 성공여부 알려준다

메뉴열기 검색열기

서울사이버대,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주현지 기자   jhj@
입력 2019-12-02 14:30
서울사이버대학교가 12월 1일부터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편입생 모집학과는 총 8개 학부 34개(학과)전공이다.


신·편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1학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지원할 수 있다.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교에서 2학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평가항목은 학업계획 70%, 적성 평가 30%로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되지 않는다.
지원 전형은 일반 전형, 산업체위탁생 전형(중앙부처공무원포함), 군위탁생 전형, 학사편입 전형, 장애인 전형, 교육기회 균등 전형, 북한이탈주민 전형 등이 있다. 홈페이지 내 '나의 전형·장학 찾기' 서비스를 통해 본인에게 맞춘 전형 및 장학 혜택을 알아보면 된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독립 캠퍼스(16,000㎡)를 비롯해 광주, 대구, 대전,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 8개 지역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모든 캠퍼스는 '탄력학기제(1년 4학기제)'를 적용해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직장인이나 전문인들이 수업을 분산 수강하고 졸업 시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학과별로 전공 관련 국가 및 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 및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졸업과 동시에 학사학위는 물론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경영학과·세무회계학과·금융보험학과·글로벌무역물류학과 등 총 4개 학과로 구성된 융합경영학부는 국내 사이버대학 경영 분야 최초로 개설한 '융합pre-MBA 전공'을 추가로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사이버대는 지난 2007년 교육부 종합평가를 통해 최우수 사이버대학교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3년 교육부 사이버대학 역량평가에서 전체 5개 영역(교육과정, 수업, 콘텐츠, 학생, 원격교육시설, 재정 등)에서 최고 성적 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입학안내 홈페이지 또는 입학 문의 전화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입학 지원서는 PC와 모바일에서 작성 가능하다. 주현지기자 jhj@dt.co.kr

서울사이버대 전경. 서울사이버대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