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청주 직지편` 이달의 유튜브 광고에 선정

박정일기자 ┗ 박정원 회장, 만성적자 두산건설 상폐 결단

메뉴열기 검색열기

SK하이닉스 `청주 직지편` 이달의 유튜브 광고에 선정

박정일 기자   comja77@
입력 2019-12-02 18:24
[디지털타임스 박정일 기자] '직지심체요절'과 메모리 반도체를 비교해 연출한 SK하이닉스의 '청주 직지편' 광고가 구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이달의 유튜브 광고에 선정됐다. SK하이닉스의 기업광고 캠페인은 앞서 '2019 대한민국 광고대상' 3개 부문에도 이름을 올리면서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2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구글 유튜브 APAC(Asian Pacific) '10월의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Leaderboard)'에 청주 직지편이 한국 대표 광고로 이름을 올렸다. 구글은 매달 한국, 일본, 호주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의 대표 유튜브 광고를 선정해 이달의 리더보드를 공개한다.


SK하이닉스 청주 직지편은 지난 10월 초 공개돼 국내 조회 수 3000만회를 넘어섰으며 광고를 스킵(skip)하지 않고 끝까지 보는 비율 등을 분석한 구글의 콘텐츠 퀄리티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SK하이닉스 측은 "(이 광고는)직지를 문자를 대량 유통해 정보로서의 가치를 만들어 낸 최초의 IT기술로 보고, 우리가 만들고 있는 반도체와 그 역할이 같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청주 직지편을 만들었다"며 "올 초 10만명대 초반이던 회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29만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구글은 각국 수상작을 마케팅·디지털 트렌드 홈페이지 '씽크 위드 구글'(Think with Google)에 공개한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