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챗봇 서비스 확대…주문 문의부터 운세까지

김아름기자 ┗ 3700억 투자유치 위메프, MD 1000명 채용

메뉴열기 검색열기

SSG닷컴, 챗봇 서비스 확대…주문 문의부터 운세까지

김아름 기자   armijjang@
입력 2019-12-03 08:51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SSG닷컴이 챗봇 서비스를 확대한다. 모바일과 SNS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에 맞춰 친구와 편하게 대화하는 느낌으로 고객 접점을 자연스럽게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지난 7월부터 5개월 간 AI개발팀에서 개발한 챗봇 서비스를 카카오톡 채널과 삼성 채팅 메시지를 통해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SSG닷컴 모바일앱에서 운영 중이던 고객센터톡 챗봇뿐만 아니라 외부 채널에서도 쇼핑정보와 운세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챗봇 서비스는 사용자가 최적가, 레시피 정보는 물론 오늘의 운세 등을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물어보면 즉시 원하는 대답을 얻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최적가쓱'은 매일 달라지는 특가 상품 10개를 선정해 고객에게 제시한다. '레시피쓱'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기능으로, SSG닷컴 로그인 계정과 연동하면 실제 구매한 식재료에 맞는 레시피를 제안받을 수 있다.

'검색쓱' 메뉴에서는 SSG닷컴 앱 접속 없이도 키워드를 입력하면 바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대화창과 채팅 메시지 입력란에 '라면'을 입력하면 관련 인기 상품을 보여주고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SSG닷컴 앱으로 연결되는 식이다.


'운세쓱', '타로쓱' 메뉴를 통해 그날의 운세를 매일 받아볼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넣었다. 운세 결과와 함께 행운의 컬러, 음식, 아이템 등 연관 상품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SSG닷컴은 이번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챗봇에 '안녕쓱챗봇'을 검색하면 7만원 이상 구매시 할인 가능한 11%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챗봇 화면을 캡쳐해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S머니 적립금 2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이은주 SSG닷컴 플랫폼개발담당 상무는 "지난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한 챗봇은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3000건이 넘는 등 고객 활용도가 높은 편"이라며 "특히 이번 서비스는 SSG닷컴 내부부서에서 직접 개발에 참여해 향후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SSG닷컴이 챗봇 서비스를 확장한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