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스타트원 지원 프로그램 참가사 모집

김위수기자 ┗ 출시 6주년 `애니팡2` 리마스터 버전… 선데이토즈,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

메뉴열기 검색열기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스타트원 지원 프로그램 참가사 모집

김위수 기자   withsuu@
입력 2020-01-14 09:38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스타트업을 지원 프로그램의 참가사 모집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구글 스타트업 입주 프로그램은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성장 단계의 국내 스타트업을 위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스타트업에게 입주사 전용 공간을 제공하고 구글의 제품, 네트워크, 우수 사례를 기반으로 맞춤화 된 교육과 체계적인 멘토링을 지원한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올해 스타트업 입주 프로그램의 모집 방식과 지원 조건을 변경했다. 매년 2회에 걸쳐 4~6개의 입주사를 선정했던 모집 방식을 이번 해부터 상시 지원 체제로 변경, 입주사마다 최대 6개월까지 입주 기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각 스타트업이 필요한 일정에 맞춰 사무 공간에 입주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지원 자격은 자사만의 기술을 바탕으로 확장 가능성 있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출시한 10인 이하 규모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올해부터는 '현재 해외 진출을 했거나 향후 1년 안에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라는 신청 조건을 추가했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14일부터 신청 페이지를통해 접수 가능하며,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입주사는 글로벌 스타트업 전문가의 멘토링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교육과 혜택을 제공받는다.

한상협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한국 총괄은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을 통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에게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위수기자 withsuu@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