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소프트, 고려대와 빅데이터 사업 개발 협력

안경애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 SW창의캠프 대학생 봉사단 2기 모집

메뉴열기 검색열기

다음소프트, 고려대와 빅데이터 사업 개발 협력

안경애 기자   naturean@
입력 2020-01-14 10:19
윤준태 다음소프트 부사장(왼쪽)과 김은기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장이 협약식 후 사진을 찍고 있다. 다음소프트 제공

다음소프트(대표 송성환)는 고려대학교 빅데이터융합사업단(단장 김은기)과 빅데이터 분야 연구개발과 기술사업화에 협력키로 하고 협약식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축제 및 관광분석 플랫폼 구축 등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추진키로 했다. 세부 협력 내용은 △빅데이터 기반 축제·관광 콘텐츠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기반 평가모델 개발 △국가 연구개발 과제 협력 △빅데이터 기반 신규 사업 발굴 △관련 인재 양성과 교류 등이다.


다음소프트는 이를 통해 지자체 축제, 관광 관련 데이터와 'AI리포트'를 활용한 사업을 추진한다. 이 회사는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2018년 인공지능 기반 리포트 서비스인 AI리포트를 출시, 이슈, 축제, 관광, 정책 분석 등에 활용하고 있다. 고려대는 지난해 모든 축제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ICT 기반 '축제 절대평가 시스템'을 개발해 전국 축제 평가에 적용한 바 있다.
송성환 다음소프트 대표는 "그동안 다져온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토대로 신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산학 발전을 위한 인재양성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